남자들은 화가 나거나 고민이 생기면 동굴 속으로 파고들어 혼자 푸는 시간을 갖는 것을 좋아하는 반면, 여자들은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면서 푸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초에 남녀 뇌구조가 서로 달라서 서로를 이해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죠.

그렇다고 이해하기 어렵다고 해서 포기를 해 버린다면, 관계는 한 없이 악화 되게 됩니다.

확 공감된다는 분들 많으시죠?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화를 풀어줘야 하지?

 

여자가 화 났을때 대처 방법 7가지를 알려 드릴게요.

 

 

1. 서로 다름 인정하기

차이점을 인정하는 것은 여성이 화가 났을 때 대처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모든 사람은 경험, 관점, 감정 표현 방식이 다르므로 이러한 차이를 존중하고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이 화가 났을 때, 당신이 그녀의 관점을 이해하거나 동의하지 않더라도 그녀의 감정을 무시하거나 최소화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신 열린 마음과 그녀의 관점에서 배우려는 의지를 가지고 상황에 접근하려고 노력하십시오.

성별, 인종 또는 기타 요인에 근거한 가정이나 고정관념을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각 사람은 고유하며, 자신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누군가가 어떻게 행동하거나 느껴야 하는지에 대해 가정하는 것은 공정하거나 생산적이지 않습니다.

차이점을 받아들이는 한 가지 방법은 적극적인 경청과 공감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여성이 말하는 내용을 진정으로 경청하고 판단 없이 그녀의 관점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질문을 하고 개방적이고 정중한 대화에 참여하여 그녀의 경험과 관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차이는 힘과 성장의 원천이 될 수 있으며 수용과 이해를 가지고 상황에 접근함으로써 더 강하고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2. 사과하기

사과는 상황을 완화하고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진다는 것을 보여주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화가 난 여성에게 사과할 때는 진실하고 진심을 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유도 모른 채 사과부터 해서는 안됩니다.

그저 현재 상황이 답답해서 빨리 넘기려는 생각에 잘못했다, 미안하다는 말부터 해버리는 경우가 많죠.

무엇을 잘못했는지, 왜 미안한지에 대한 물음에 대답을 못하는 경우, 상황은 더 악화 될 뿐입니다.

 

다음은 효과적으로 사과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자신의 행동을 인정하십시오 

자신의 행동을 인정하고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나" 진술을 사용하고 변명하거나 다른 사람을 비난하지 마십시오.


뉘우침을 표현하십시오 

귀하의 행동과 그것이 여성에게 끼친 영향에 대해 진정한 뉘우침을 표현하십시오. 

그녀가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해 공감하고 이해해 주세요.


방어적인 자세를 피하십시오

방어적인 자세를 취하거나 상황에 대해 논쟁하는 것을 피하십시오. 

대신, 당신이 그녀의 관점을 이해하고 일을 바로잡는 데 전념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데 집중하세요.


수정하기

일을 바로잡고 약속을 지키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여성에게 물어보십시오.

이는 신뢰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고 관계를 복구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사과는 진실하고 행동으로 뒷받침될 때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인내심을 갖고 관계 회복에 전념하고 신뢰를 회복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3. 그녀에게 공간을 제공하기

여성이 화가 났을 때 그녀에게 공간을 주고 그녀의 경계를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아끼는 사람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때때로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은 그녀의 감정을 처리할 시간과 공간을 주는 것입니다.

그녀의 감정을 인정하고 공감을 표현하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그녀가 화가 났음을 이해하고 그녀를 지원하기 위해 거기에 있다는 것을 그녀에게 알려주십시오.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화난 걸 알겠어요. 그리고 제가 당신을 위해 여기 있다는 걸 알아주셨으면 해요. 지금 당신을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그녀의 대답을 듣고 그녀의 바람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녀가 공간을 요구하면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그녀의 경계를 존중하고 그녀가 말할 준비가 되었을 때 당신이 그녀를 위해 여기 있다는 것을 그녀에게 알려주십시오.

그녀에게 공간을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자기 관리에 집중하고 자신의 감정을 돌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기분에 대해 일기를 쓰거나 명상하거나 신뢰할 수 있는 친구나 치료사와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돌보는 것은 당신이 아끼는 여성을 위한 더 나은 지원 시스템으로 나타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궁극적으로 그녀에게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존중과 신뢰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녀가 기분이 나아지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며 준비가 되었을 때 당신이 그녀를 지원해 줄 것이라고 믿으세요.

 

4. 그녀의 감정 확인하기

여성의 감정을 확인하는 것은 그녀가 화난 것을 다루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적극적으로 그녀의 말을 듣고 그녀의 감정과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질문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그녀가 화가 났음을 인정하고 공감을 표현하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방해하거나 방어적이 되지 않고 그녀의 대답을 들어라. 

그녀의 관점을 이해하고 그녀의 감정을 확인하려고 노력하십시오.

"당신이 왜 그렇게 느끼는지 이해합니다." 또는 "당신이 속상한 것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와 같은 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녀의 감정을 더 잘 이해했다면 그녀에게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십시오. 

이것은 듣는 귀에서 신체적 편안함 또는 실질적인 지원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그녀가 필요로 하는 모든 방법으로 그녀를 지원하기 위해 당신이 있다는 것을 그녀에게 알려주십시오.

그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이 어려운 시간을 통해 그녀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녀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고 가정하지 마십시오. 

그녀에게 물어보고 그녀의 대답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이것은 신뢰를 구축하고 관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녀의 감정을 확인하는 것은 그녀가 화난 것을 다루는 한 가지 측면일 뿐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녀에게 공간을 주고, 그녀의 경계를 존중하고,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기 위해 자기 관리에 집중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5. 듣기 

경청은 여성이 화가 났을 때 대처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방해하거나 판단하거나 청하지 않은 충고를 하지 않고 그녀의 말과 감정에 적극적으로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여성이 화가 났을 때, 그녀가 자신의 말을 듣고 정당하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능동적 경청 기술을 연습하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여성과 그녀가 말하는 것에 집중하십시오.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요소는 제쳐두고 그녀에게 모든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그녀의 감정을 확인하십시오.

그녀의 감정을 인정하고 확인하십시오.

"당신이 왜 그렇게 느끼는지 이해합니다." 또는 "당신이 속상한 것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와 같이 말해 보세요.


끼어들지 말 것 

끼어들거나 문제를 바로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말하게 하십시오. 

때때로 그녀에게 필요한 것은 들어줄 사람입니다.


반성하기

그녀가 말한 것을 당신이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다른 말로 바꾸어 표현하십시오.

이것은 그녀가 자신의 말을 듣고 인정받는다고 느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방형 질문을 하십시오

개방형 질문을 하여 그녀의 감정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예를 들어 "무슨 일이 있었는지 더 자세히 말씀해 주시겠어요?"라고 물어보세요.

적극적으로 경청하는 기술을 연습함으로써 당신이 그녀를 위해 있고 그녀의 어려운 시간을 통해 그녀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경청은 화가 난 여성을 대처하는 한 가지 측면일 뿐이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그녀에게 공간을 제공하고, 그녀의 경계를 존중하고, 그녀가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6. 비난하지 않기

여성이 화가 났을 때 그녀를 비난하는 것은 상황을 처리하는 건설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비난은 공격으로 해석될 수 있으며, 이는 여성이 방어적인 느낌을 갖게 하고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감정을 다르게 경험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며 누군가의 감정을 비난하는 것은 공정하거나 생산적이지 않습니다.

여성이 화가 났을 때 공감과 이해심을 가지고 상황에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녀의 감정에 대해 그녀를 비난하는 대신 그녀의 감정을 확인하고 그녀를 지원하기 위해 거기에 있다는 것을 보여주십시오. 


비난을 하거나 자신의 감정에 대해 여성의 잘못을 시사하는 언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당신은 항상" 또는 "당신은 절대"와 같은 문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문구는 상황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대처 메커니즘과 의사소통 스타일이 다르므로 인내심을 갖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효과적으로 의사 소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건강하고 생산적인 방식으로 상황을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치료사 또는 상담사의 지도를 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이유를 모르겠다면 솔직하게 물어보기

사실 남자들은 이유를 모르는 경우가 더 많을지도 모릅니다.
어느 정도 화가 가라앉고 차분해지는 타이밍에 대화를 시도해야 합니다.

여성이 화가 났는데 이유를 모를 때 정직하고 투명하게 상황에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녀의 분노의 원인을 추측하거나 추측하는 대신 그녀에게 직접적이고 정직하게 물어보십시오.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화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제가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왜 화가 났는지 더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열린 마음과 그녀의 관점을 듣고 이해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대화에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녀가 화를 내는 이유가 사소하거나 사소해 보일지라도 방어적이거나 무시하는 태도를 피하십시오.

솔직하고 공개적으로 물어봄으로써 당신이 그녀의 감정에 관심이 있고 함께 해결책을 찾는 데 전념하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는 오해와 오해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감, 적극적인 경청, 함께 배우고 성장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상황에 접근해야 함을 기억하십시오.
인내심과 이해심으로 상황을 해결하고 관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가끔 보면 여자들을 더 화나게 하는 남자들이 있습니다.

 

내버려 두면 알아서 풀겠지...

뭐 저러다 말겠지...

지금만 넘기면 되겠지....

 

여자가 화났을 때 골치 아프고 귀찮다는 생각에 가장 쉬운 방법이랍시고 선택한 방치!

어느 날 갑자기 여자가 떠나는 원인이 되곤 합니다.

제대로 화를 추스르지 못하고 꾹꾹 마음속에 눌러 두었다가 남자 자체에 지쳐서

떠나 버리는 겁니다.

 

왜 갑자기 떠났지?

 

그때는 이미 늦어요!

 

지금 화난 내 여자 친구, 내 와이프

화를 잘 풀어주세요!

+ Recent posts